언론속 충청대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충청대 '플러스 충전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고3 수험생들 호감 쏠쏠
작성자 : 최지현
충청대 '플러스 충전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고3 수험생들 호감 쏠쏠

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지난 10월 11일(금)과 12일(토)에 문예관 P동 앞 광장에서 열린 창업·전공동아리 연합축제 '플러스 충전 페스티벌'을 통해 수많은 고3 수험생들을 환영하며 학교의 매력을 한껏 뽐냈다.

이번 축제는 전문대학 면접일에 맞춰 준비된 2일간의 행사로, 2024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수험생들은 다양한 동아리 부스를 방문하며 충청대학교의 다채로운 학과와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신입생들의 눈길 사로잡아

축제에는 27개 이상의 창업 및 전공동아리가 참여해 신선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즐길 수 있는 '펫업' 부스에서는 애견미용 모형 전시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다. 유아교육과 '매직아이'는 화려한 풍선아트 전시로 아이들의 웃음을 자아냈고, 미용예술과 '라인앤컬러'와 '케라티네'는 네일 아트 체험과 미용 관련 전시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간호학과 '무한간호'에서는 혈압·혈당 검사 체험 부스를 운영해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었고, 치위생과 'Dental Frame'은 구강관리 체험을 통해 실질적인 건강 팁을 제공했다. 시각디자인과 '애니애니'는 창의적인 이모티콘과 작품 전시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방송영상콘텐츠과 '이미지21'은 충북 관광활성화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을 상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흥겨운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 UP!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었다. 생활체육과 태권도시범단의 멋진 태권도 시범은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냈고, 실용음악과 'Singers'의 라이브 버스킹과 실용댄스과 'Crank In'의 에너지 넘치는 댄스 공연은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또한, 전기과, 도시건설정보과, 반도체전자과 등 여러 학과 동아리들도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맛과 멋을 동시에! 특별한 간식 제공

호텔조리파티쉐과 '꿈꾸는 CEO'와 호텔바리스타카페과 '수프리모'는 직접 만든 음료와 간식을 제공해 수험생들과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맛을 즐기며 학교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박경순 산학협력단장, 축제 소감 전해

박경순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아리들이 활발히 소통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수험생들이 학교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인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고3 수험생들, 충청대에 대한 호감도 상승

축제에 참석한 고3 수험생들은 다양한 체험과 친근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충청대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고 전했다.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직접 보고 나니, 저도 이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호감을 드러낸 수험생들도 많았다.

충청대학교는 앞으로도 고3 수험생들과 미래의 학생들이 학교를 더 잘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파일